해외에서 이용이 가능한 체크카드와 국제 학생증을 발급받았다.

국제 학생증 발급 포스팅

 


 

 

보통 해외 여행을 할 때 환전을 많이해서 가지만

너무 장기여행이고,  유로만 쓸 예정이 아니기때문에

90퍼센트 이상을 카드에 의지하기로 했다.

 

해외에서 이용 가능한 카드 브랜드로는 VISA와 MASTER CARD가 있다.

보통 따로 하나씩 챙겨가서 혹시나 카드가 읽히지 않는 상황에 대비를 한다.

 

이미 내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국민 노리카드와 신한 워너원카드가

각각 VISA와 MASTER CARD였지만 부과되는 수수료가 너무 많았다.

따라서, 수수료 면제가 되는 카드를 찾아보았다.

 

보통 많이 이용하는 카드가 하나 은행의 비바 플러스 체크카드이다.

신용카드와 다르게 연회비도 없고 출금 및 결제 수수료가

아예 부과되지 않기 때문에 많이 이용하는 것 같다.

 

비바 플러스 체크카드는 VISA브랜드를 이용하고 있다.

비바 플러스 체크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 집 근처에 있는 하나은행에 들렀다.

그 곳에 계신 은행원께 여쭤보니 창구에서는 비바G 카드만 발급이 가능하고

비바 플러스 체크카드는 어플을 이용하여 발급해야한다고 말씀하셨다.

계좌 발급도 어플로 할 수 있다고 해서 다시 집으로 돌아왔다.

 

카드는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

평일 오전 11시~ 오후 2시 사이 국내 일반 음식점, 커피, 편의점 업종 7% 캐쉬백

www.hanacard.co.kr

 

VIVA 플러스 체크카드의 우대 혜택을 알아보자면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다.

 

 

 

 

 

해외 이용 수수료 0.5달러와 국제 브랜드 수수료 1%가 무엇인가?

 

하나 카드는 해외 결제시

[해외 이용 수수료 0.5달러 + 국제 브랜드 수수료 1%가]

합산하여 결제가 된다.

 

비바 G 체크카드 같은 경우는 해외 이용 수수료 0.5달러만 면제이지만

비바 플러스 체크카드 같은 경우는 국제 브랜드 수수료 1%까지 면제라는 뜻이다.

국제 브랜드 수수료란, VISA 브랜드의 수수료를 의미한다.

 

이 VISA수수료는 ATM에서 인출할때만 부과된다.

또한 해외 ATM 기계 자체적으로 수수료를 부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작정 비바 플러스 체크카드라고 아무 사설 ATM 기계에서 인출하지 않아야한다.